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컨 전기세 절약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전기세 폭탄 대비)

by liveon 2022. 7. 8.

목차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에어컨 전기세 폭탄 대비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 누구나 한 번쯤 찾아보는 정보가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입니다. 그만큼 에어컨 가동을 하곤 있지만 그에 따른 전기세 폭탄이 걱정되는 것은 공통된 고민입니다. 가동 방법과 노하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버터 정속형 에어컨 차이

 

🔔 인버터 에어컨 : 최초 에어컨을 틀게 되면 최고의 동력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에 도달하고 그 후 최소 전력을 사용하여 온도를 유지하는 방식

 

🔔 정속형 에어컨 : 최초 에어컨을 틀게 되면 최고의 동력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에 도달하고 그 후 운행이 정지되었다가 설정 온도를 벗어났을 시 다시 최고 동력으로 돌아가는 방식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5 가지

에어컨 전기세 줄이기

 

✅ 에어컨 필터 깨끗하게 청소하기

1년에 한 번 여름이 시작되기 전 에어컨의 필터를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전문 업체를 통해 이물질 제거와 살균 소독을 진행하는 것이 좋고 직접 청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필터에 있는 먼지나 이물질 들을 제거하지 않으면 차가운 공기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아 같은 전력 소모에도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데 방해 요소가 됩니다. 빠르게 온도를 낮춰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필터 청소는 필수입니다.

 

인버터 에어컨

✅ 실내 적정 온도 유지하기

에어컨의 온도를 낮게 설정 할수록 자연스럽게 더 많은 전력이 소모하게 됩니다. 더운 실내를 빠르게 쾌적한 온도를 만들려면 에어컨을 틀때 바람의 세기나 온도를 강하게 하면 좋지만 어느 정도 온도가 떨어지면 희망온도를 24~25도 사이로 조정하면 전기세를 줄일 때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 적정 온도

 

✅ 선풍기와 함께 가동하기

실내 이곳저곳에 빠르게 찬바람이 퍼지도록 선풍기를 이용하면 원하는 실내 온도까지 빠르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 선풍기보다 서큘레이터라고 하는 선풍기를 이용하시면 훨씬 효율적으로 에어컨만 사용할 때 보다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에어 서큘레이터

 

✅ 햇빛 차단하기

건물에 따라 햇빛이 잘 들어오는 경우 에어컨을 틀더라도 창을 통해 들어오는 뜨거운 햇빛 때문에 답답함이나 더위를 느끼게 됩니다. 이럴 경우 에어컨 온도를 더욱 낮춰서 극복할 수도 있지만 적절히 빛을 차단해주는 블라인드나 커튼을 이용하면 실내 온도를 적절히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빛을 일부라도 차단하고 에에컨을 가동하면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 전기세

 

✅ 에어컨 가동 전 환기시키기

여름 철에 실내에 처음 들어오게 되면 외부보다 내부의 온도가 높을 때가 많습니다. 먼저 실내의 창문을 모두 활짝 열고 환기를 통해 공기의 흐름을 원활히 한 뒤 에어컨을 가동하게 되면 온도를 빨리 낮추는데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기

 

점점 올라가는 전기요금으로 인해 에어컨 가동에 부담이 있지만 이제는 여름철 폭염에 선풍기만으로 버티기는 어려운 환경적 요인이 있으니 위의 꿀팁들을 활용해 전기세도 절감하면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